방문을 환영합니다.

초대의 글

c_s1p5.jpg

 

 

2020년 1월 말 코로나19가 중국에서부터 창궐함으로서 현재는 전세계적으로 사망자도 감염자도 줄어 들 줄 모르고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

마스크도하고 이동제한 등 코로나 확산읋 방지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지만 코로나는 이런 인간의 노력을 비웃기라도 하듯 지금은 변이된 변종까지 창궐하여 감염되고 있습니다.

 

중여한 것은 이렇게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함으로서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은 현재는 크게 부각되지 않지만 차후 코로나가 잠잠해질 때쯤에는 또 다른 호흡기 질환으로 우리를 괴롭힐 수 있습니다. 

특히 이동제한 및 운동을 자제하도록 권고하는 것은 심각한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가까운 지인들을 볼때 작년 이맘때의 몸에 비해서 이미 비만비율이 높고 조금만 심하게 움직일 경우 근육의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관악산 트레일 21은 언택트 대회로서 특정 구간을 정해놓고 시간나실때 참가자가 그 코스를 완주하는 경기로서 코로나로 인하여 운동부족인 우리 러너들이나 등산하시는 분들, 가족, 연인 등이 참여하여 조금이라도 갑갑한 가슴을 관악산에서 서울을 바라보며 최소한 가슴이라도 확 트였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또한 경기를 통해서 그동안 긴장되지 않았던 마음을 좀 조이고 근육을 강화 함으로서 건강을 유지하고 비만을 줄이고자 하는 마음입니다.

 

이 대회를 통해서 2021년에는 더 발전되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 트레일 레이스 '관악산 2021' 조직위